본문으로 바로가기

저금리 대환대출 알아볼까요?

category 대출 정보 2019. 8. 19. 11:57

고금리 채무가 있는 경우 매월 상환에 남모를 고통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특히 불법사채인 경우에는 밑빠진 독처럼 돈이 빠져나갑니다. 지금 채무를 10%대 금리로 바꿨으면 좋겠다라고 생각이 많이 듭니다. 채무를 갈아타는 것을 대환대출이라고 하는데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햇살론 대환대출

햇살론은 대표적인 정부지원대출입니다. 생계목적, 대환목적, 사업운영목적, 창업목적의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대환대출의 대출한도는 3000만원까지 금리는 7~9%대 입니다.

 

연소득이 3500만원 미만(신용등급 6~10등급은 4500만원까지)인 경우 대출자격이 되며,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이 경과한 대부업체·저축은행·캐피탈사·신용카드사의 연이율 20%이상 고금리 채무를 정상 상환중이며 소득대비 채무상환액 비율이 40%을 초과하지 않으면 신청해보면 됩니다.

 

하지만 대출 연체가 있거나 채무가 과다한 경우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고금리 채무를 연체한적이 없고 소득이 있다면 한번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협 815 해방대출

신협에서 고금리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해주는 대출입니다. 한도는 1000만원까지 이며, 대출금리는 3.1~8.15% 까지입니다. 금리가 최대 8.15%이기에 815해방대출이라고 명명되었습니다.

 

대부업체로부터 고금리대출을 3개월 이상 연체없이 잘 상환하고 있으면 신청가능합니다. 햇살론보다 한도는 적지만 대출금리는 조금 낮은 것이 장점입니다.

 

신협은 단위조합이므로 신협 조합에 방문하거나 콜센터를 통해 상담받아보면 좋습니다. 신협은 햇살론도 취급하니 대환목적이라면 815해방대출과 햇살론을 비교해서 1000만원 이내 대환이 필요하면 815해방대출을, 그 이상 대환이 필요함녀 햇살론 대환대출을 고려하면 됩니다.

 

P2P 대출

P2P대출은 다수의 소액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투자금을 마련하여 대출이 필요한 사람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많은 P2P업체가 대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P2P 신용대출의 절반 이상은 대환목적에서 이루어 집니다. 시중 금융권에서 대환대출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P2P대출을 많이 실시하고 있다는 뜻이에요.

 

대표적 P2P업체는 어니스트펀드, 랜딩사이언스, 피플펀드, 8퍼센트, 렌딧 등이 있습니다.

렌딧은 대표적인 P2P업체로 카드론에서 갈아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P2P 대출은 금리가 저렴하고 심사가 시중은행보다 까다롭지 않기에 한번 신청해보면 좋습니다. 일정수준 이상의 신용등급과 어느정도 소득이 있으면 대출승인 확률은 높아집니다.

 

 

대환대출은 심사가 까다롭기에 쉽지는 않습니다. 신용등급 8등급 이하의 저신용자이거나 소득이 낮은 경우 거절되기 쉽습니다. 대환대출의 의미가 다른회사의 대출을 우리회사에서 뺏어온다는 의미인데 검증된 사람이 대출을 가져오려고하지 대환해줬는데 실제 상환여력이 없으면 금융회사로서는 손해일 것입니다.

저금리 대환대출 자체가 고금리채무있는 사람들에게는 솔깃한 말이어서 불법사채업자들이 사기치기에 좋은 소재입니다. 저금리로 대환해준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더 심한 금리로 바꿔버리는 것이죠. 전화나 전단지로 광고하는 저금리 대환대출은 일단 의심해야하며, 햇살론 등 정부지원 상품을 이용해보고 거절될 경우 P2P대출사등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