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서류 인터넷 대출 알아볼까요

category 대출 정보 2019. 12. 15. 18:02

핀테크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면서 은행에 내방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또는 모바일 어플로 손쉽게 통장을 만들고 대출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왠만한 신용대출은 별도 서류 없이도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 신청 전에 인터넷으로 대출 가능여부나 한도 등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필수

인터넷 대출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공인인증서로 소득 및 신용등급 등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이를 근거로 사람이 아닌 인공지능이 심사를 하여 금리나 한도가 산정이 되고 바로 계좌로 대출금이 들어갑니다.

 

카카오뱅크가 대표적인 예인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신청 후 대출까지 1분도 안걸립니다. 신용대출도 대출신청부터 대출까지 5분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대출이 금리가 더 저렴

같은 대출이라도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이 내방하여 신청하는 것보다 금리가 저렴합니다. 심사에 소요되는 인건비가 덜 들기 때문입니다.

 

햇살론은 저신용자 및 저소득자를 위한 대표적인 정부지원 대출로 상호금융이나 저축은행에서 취급합니다. 많은 저축은행에서는 온라인대출도 가능한데,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1~1.5%정도 금리가 저렴합니다.

 

전세자금대출과 주택자금대출도 인터넷으로?

전세자금대출이나 주택자금대출은 인감증명서 등 여러 서류가 필요하기에 온라인으로 대출신청이 과연 가능할까 싶은데, 실제로 온라인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주택 관련 서류는 스캔해서 FAX 송부하거나 사진촬영으로 온라인 신청시 첨부파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정부정책 상품인 디딤돌 주택자금대출과 버팀목 전세자금대출도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서류제출이 가능하며, 은행 방문 횟수도 대출 약정 시에만 방문하면 됩니다.

 

무서류 인터넷 대출 신청하기

무서류 인터넷 대출 신청방법은 시중은행의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어플로 들어가서 금융상품> 대출로 들어가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국민은행의 대출상품인데 원하는 종류의 대출을 선택하고 가입방법을 인터넷뱅킹으로 선택해서 조회하면 인터넷뱅킹으로 신청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 리스트업 됩니다.

 

신용대출 중에서는 아래와 같은 상품이 인터넷으로 신청이 됩니다.

 

스타뱅킹은 국민은행 APP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은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 담보대출입니다.

 

주택담보대출 및 전세자금대출 전부 인터넷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매매계약서나 등기부등분, 대상 주택의 전입세대열람내역 등은 사진촬영를 통한 서류제출로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대출하는 것과 내방에서 대출 신청하는 것과의 금리차이는 인터넷 신청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대출을 받으려면 반드시 은행에 가서 상담사와 상담해야한다라는 인식을 버리고 인터넷에서 쉽게 대출 신청하면 됩니다. 주거래은행이 금리가 좀 더 좋게 나오는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