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개인회생 대출 가능한 은행은?

category 대출 정보 2019. 11. 14. 21:48

개인회생 신청을 하고 변제 중인 경우 면책이 되기 전까지는 대출받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보통 성실하게 2년 이상 변제를 해야지 신용회복위원회나 국민행복기금에서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금융권 은행에서 개인회생 대출은 어렵다고 봐야하고, 저축은행에서는 개인회생대출 취급하는 곳이 몇몇 있습니다. 개인회생 대출이 가능한 저축은행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한저축은행 개인회생자대출

대한저축은행의 개인회생자 대출입니다. 개인회생자는 총변제회차중 전월말 현재 최소 20차 이상 지난 성실납부자가 대상입니다.

 

대출한도는 최고 3000만원까지며 대출금리는 16.9~24.0%사이에서 정해집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이에요.

 

개인회생자대출은 신용등급별 취급비중은 8~9등급이 가장 많습니다. 실제 대출금리는 20%초반정도로 보면 됩니다.

신용등급 8등급의 비중이 가장 높습니다. 개인회생 중이면 성실하게 변제를 잘해나가야 20회차 이후부터 대출기회가 생깁니다.

 

세람저축은행 론바로

급여소득이 있는 직장인(직장의료보험 가입자)가 대출대상으로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15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14.9~24.0% 사이에서 신용등급이나 상환능력을 고려해서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입니다.

 

론바로의 신용등급별 취급비중을 보면 신용등급 8~9등급이 85%정도를 차지합니다. 금리는 20%초반 정도로 보면 됩니다.

개인회생 진행중인 고객이 주대상이어서 그런지 신용등급 8~9등급이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키움저축은행 친구론

키움저축은행의 친구론 상품입니다. 근속기간 3개월 이상이며 소득증빙이 가능한 직장인이 대출대상입니다. 대출한도는 20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10.9~19.9%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친구론은 개인회생, 면책결정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이며, 매월원리금균등분할상환 또는 만기일시상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별 대출 취급비중입니다. 평균 19.9% 금리로 적용됩니다.

개인회생자 또는 채무조정 성실상환자는 신용등급이 8등급 이하인데 성실하게 변제 또는 상환하고 있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신용회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일정기간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한자에게 긴급생활 안정자금을 연 3~4% 금리로 대출해주는 서민금융제도입니다.

 

대출 자격은 개인회생 절차에 따라 인가된 변제계획을 24개월 이상 성실하게 이행중이거나 이행을 완료한 후 3년 이내면 됩니다. 자금용도는 의료비, 임차자금, 결혼자금, 출산자금, 장례비, 학자금, 사금융피해 예방 자금, 자영업자지원자금, 기타생활안정자금이 해당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3~4%로 성실상환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까지로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