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부대출 한도 종류 알아보기

category 대출 정보 2022. 2. 8. 07:35

소득이 없는 주부인 경우 대출받기가 쉽진 않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주부를 겨냥한 대출상품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특히 가정의 각종 소비는 주부의 신용카드로 이루어지는데 신용카드만 보유하고 쓰고있어도 대출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거나 전세에 살고 있으며, 남편명의로 되어있더라도 제3자가 알지 못하게 대출받을 수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주부대출 상품에 대해 몇가지 알려드립니다.

우리은행 홈마스터론

 

소득증빙이 없더라도 우리은행이 주거래고객이고 신용카드 1년이상 보유자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1000만원, 금리는 4.25~12.0%에서 정해집니다. 우리카드의 주거래요건입니다. 아래 2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 우리은행 자동이체 실적 보유(아파트관리비 1건 또는 통신비/공과금 3건 이상)
  • 우리카드 이용실적(우리은행 계좌에서 출금) 보유

대출기간은 최장 5년까지이며, 마이너스통장 방식도 가능합니다. 단 1금융권 대출인 관계로 어느정도 신용등급이 높아야 합니다. 저렴한 금리로 소액 한도를 빌릴 시 유용합니다.

 

OK저축은행 주부OK론

만 30세 기혼여성이 대상인 주부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500만원이며 대출금리는 12.9~23.4% 사이에서 적용됩니다.

 

대출기간은 5년까지로 1금융권에서 대출받기 힘든 경우 이 상품을 신청해보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저축은행 대출 상품 중에서 주부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많습니다. OK저축은행에 흡수된 미즈사랑도 그 중 하나이며, 주부들을 대상으로한 소액대출 상품이 꽤 있습니다.

 

BNK 캐피탈 신용카드 소지자대출

 

신용카드를 1년이상 보유 및 사용하고 있다면 신청가능합니다. 캐피탈사의 신용카드 소지자대출은 앞서본 우리은행 신용카드 소지자대출과 비슷하며 소득증빙이 어려운 직장인이나 무직자도 신청가능합니다.

 

BNK캐피탈의 신용카드 소지자대출의 한도는 1000만원, 금리는 7.99~24.0% 사이입니다. 신용카드 발급 후 12개월이 초과되었거나 타 금융기간 신용대출이 있는 경우 최근 3개월내 신용카드 결재내역이 있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다수 주부들은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사용하고 있으니 연체내역 등이 없거나 타기관 대출이 많이 없는 경우 쉽게 신청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캐피탈 무담보 아파트론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주택 등을 소유하고 있다면 캐피탈사의 무담보 아파트론을 알아보면 됩니다. 한국캐피탈의 상품은 대출한도 5000만원, 금리는 7.9~24.0%로 신용등급별로 차등적용됩니다.

 

대출방식은 송금식과 카드식, 혼합식으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며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몇몇 캐피탈사 상품은 주택이 배우자명으로 되어있어도 남편 모르게 대출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대출을 받고 이를 갚지 못해 이자가 계속 쌓이고 한가정이 파괴되는 일도 종종 발생하니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