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직자 가능한 300만원 대출은?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2. 2. 13. 07:46

300만원 정도의 소액을 대출받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직자나 대학생, 은퇴자 등 소득이 없는 경우 문제는 달라집니다. 300만원 정도의 금액을 대출 받을 수 있는 금융권 상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 경우 금리는 얼마나 될까요? 신용등급이 높다면 1금융권에서 낮은 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며, 신용등급이 낮다면 저축은행 또는 캐피탈사로 알아봐야 합니다. 1금융권의 소액 대출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1금융권의 대표적인 소액대출입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금리는 3.15~15% 사이로 신용등급에 따라 적용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특징은 바로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닌 마이너스 대출이라는 점입니다.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신용 등급 조회 후 바로 계좌에서 출금가능한 비상금 대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대출 특성상 통장에 신청하는 금액이 입금되는 것이 아니고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도가 부여됩니다. 한번 받아 놓으면 1년동안 급한일이 있을때마다 꺼내서 쓸 수 있습니다.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이 1~8등급에 해당하며,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 심사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합니다. 또한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자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하나은행 이지페이론

하나은행의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신용카드를 보유중인 내국인이면 대출대상에 속합니다. 최대 300만원까지이며 최저금리는 3.7% 입니다. 급여 이체등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 0.1~0.9%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면 금리 0.5%가 추가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3년까지이며,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하게 됩니다.

 

인터넷으로 신청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신한은행 포켓론

신한은행 모바일어플인 쏠(SOL)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2.8~7.2%로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신용카드를 보유자 및 연소득 3500만원 이하 개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최대 2년 분할상환 가능하며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불가하며, 만기일시상환 및 원금분할상환만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 리브 간편대출

KB Star Club 프리미엄스타 이상 고객을 위한 무서류/무방문 신용대출입니다. KB금융그룹 계열인 KB국민카드, KB국민은행, KB생명보험 등 거래 내역을 종합하여 KB스타클럽으로 선정되며 그 중 프리미엄스타는 가장 낮은 등급입니다. 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면 프리미엄스타 이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까지이며 금리는 4.07~4.97%입니다. 프리미엄스타 0.6%, 골드스타는 0.7%, 로얄스타 0.8%, MVP스타 0.9% 의 금리우대가 적용됩니다. 프리미엄스타 등급이면 최소 3.4% 금리가 적용됩니다.

 

국민은행 모바일 어플인 리브(Liiv)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종합통장자동대출(마이너스대출)도 가능하며 금리는 0.4%정도 더 높아집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마이너스대출인 경우 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1금융권의 소액대출에 대해 알아봤는데 신용등급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이 거절 당할 경우에는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을 신청하면 됩니다. 신용카드 대출 중애 카드사의 현금서비스, 카드론은 왠만하면 하지마세요. 캐피탈사에서 취급하는 신용카드소지자 대출을 신청하세요. 신용카드 보유 1년이상이면 가능하며 사용실적 및 신용도에 따라 높은 한도의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