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mini카드 혜택은?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1. 2. 11. 12:32

10대 청소년을 위한 금융서비스 '카카오뱅크 미니'를 출시하면서 카카오뱅크 미니카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만 18세 이하 청소년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이 없어서 비대면 계좌 계설이 불가했는데 카카오뱅크 간편이체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발급대상

카카오뱅크 mini를 보유한 회원, 발급수수료는 3000원(최초 발급은 무료)

 

이용한도

일 50만원, 월 200만원

 

카카오뱅크 mini에 보관할 수 있는 금액한도는 50만원입니다. mini의 잔액범위 내에서 mini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한도는 일 50만원, 1달 200만원입니다. 청소년들의 카드 남용을 방지하고자 사용한도를 설정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에서 잔액 및 이용내역 조회가 가능하며, 실시간 알림을 통해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mini카드 이용금액을 부모의 소득공제에 합산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디자인은 위의 사진과 같이 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앙몬드, 스카피, 빠나, 죠르디, 케로&베로니 캐릭터가 귀엽게 나타나 있네요. 본인이 선호하는 것을 선택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특징

카카오뱅크 카드처럼 ATM에서 수수료 없이 입출금이 가능하며, 청소년 전용 교통카드 기능도 담겨 있습니다. 일반 체크카드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청소년 유해에 해당되는 일부 업종에서는 카드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한 업종 : 주점 및 성인업종 등, 업무 대행사 업종 정보 기준)

 

mini는 국내 전용으로 해외 통화로 결제되는 가맹점에서는 결제할 수 없습니다. CU에서는 현금없이 카드로 티머니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mini개설을 위해 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받고 홈 화면에서 [mini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휴대폰 본인확인 후 확인을 누르고 인증을 완료하면 개설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실시간 잔액 조회 및 간편이체도 가능합니다.

 

mini카드 신청 방법

카카오뱅크에서 mini카드 만들기 를 누른 뒤 카드를 선택하고 이름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카드결제 알림을 설정한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카드를 발급받았으면 사용등록을 해야합니다. 

카드수령 → 카드발급중 클릭 → 사용등록하기 터치 

어플을 푸쉬 알림 선택하면 카드결제시 알림이 갑니다. 삼성페이나 카카오페이 연동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