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핀크(FINNQ)는 토스와 같이 우리나라 핀테크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예적금, 대출 등이 모두 가능한 금융플랫폼으로 가입 즉시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입출금 계좌가 생성되며 대출도 가능합니다. 출시된지 1년이 넘은 핀크 비상금 대출은 젊은 층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핀크 비상금 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핀크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 DGB대구은행과 손잡고 선보인 대출입니다. 2019년 9월 출시되었으며 1년만에 대출 누적 약정액이 500억원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대상

신용등급 8등급 이내 만 20세 이상 핀크 회원

 

직업, 소득과 무관하게 만 20세 이상 핀크 회원이고 신용등급 8등급 이내면 대상이 됩니다. 신용등급 4~8등급의 중저신용자의 70%에 달할 정도이기에 시중은행 소액대출이 불가하면 핀크 비상금대출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한도

만기일시상환 방식 : 300만원

마이너스통장 방식 : 100만원

만기일시상환 방식은 일시금일 입출금계좌로 입금되고 매월 한도금액의 이자가 부과됩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은 계좌에 한도가 부과되어 사용하지 않으면 별도로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사용 금액만 이자가 부과되는 방식입니다.

 

100만원 이상의 일시금이 필요한 경우에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을, 100만원 이하의 금액을 언제든지 쓸수 있도록 하려면 마이너스통장 방식이 좋습니다.

 

금리

최저금리 3.08% 부터

 

금리가 낮다는 것이 큰 매력입니다. 일반적으로 마이너스통장 방식이 일시금 방식보다 금리가 0.5% 높은데 핀크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에도 만기일시 상환 방식과 동일한 대출 금리를 적용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0원으로 언제든지 갚아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핀크 앱에서 핀크 비상금 대출을 선택하면 됩니다. 24시간 365일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대출 한도 및 금리를 바로 조회할 수 있으며 대출 약정 시 별도의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 인증(생체 인증)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핀크 비상금은 무직자나 학생도 낮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몇안되는 금융상품입니다. 실제로 연령별 이용자는 20대(54.1%)가 가장 높을 정도며, 30대(25.6%), 40대(10.5%), 50대 이상(9.8%) 순일 정도로 젊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