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부에서 11월 30일부터 1억원 이상 고액대출에 대해 제한을 하게 됩니다. 최근 신용대출 받은 자금이 주택구입에 들어가게 되고 주택가격이 상승하자 이를 억제하기 위해서 1억원 이상의 신용대출을 제한한다는 내용입니다. 이에 따라 소액대출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고액대출에 들어가는 자금이 소액대출로 들어가게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 시중은행에서 소액대출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 이번에는 신한은행의 쏠편한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상

신한은행 쏠편한대출은 아래와 같은 사람들이 대상입니다.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자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자

KCB 1~6등급, 서울보증보험 신용등급 1~5등급이면 대출자격이 있다고 보면 됩니다. 무직이나 학생이어도 신용등급이 너무 낮지만 않다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최저 50만원~최대 200만원

 

서울보증보험에서 산출된 보증한도 내에서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에서 100% 보증하는 전액담보 대출이라고 보면 됩니다. 보증료는 은행에서 부담합니다.

 

대출금리

최저 3.82%

기본금리는 3.62%이나 마이너스통장은 0.5% 금리 가산이 되어 4.12%가 적용됩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0.3% 적용된다면 최저금리는 3.82%가 됩니다.

 

우대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 급여이체 및 MY급여클럽(일정금액 거래시) : 0.2%

- 신한카드(신용/체크) 이용 : 0.1%

대출기간

1년

 

대출기간 종료전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기간연장이 가능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최장 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됩니다.마이너스통장 방식이기에 매달 대출이자만 납부하게 되며, 대출 종료되는 날까지 대출상환이 필요합니다. 

 

신청방법

신한 SOL 어플로 신청

 

은행 내방이나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은 불가합니다. 스마트폰의 신한SOL 어플로 신청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신한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쏠편한 포켓론과 중복이 불가합니다. 쏠편한 포켓론은 최대 500만원까지이며 신용카드를 보유중인 개인이 대상입니다. 더 많은 자금이 필요하다면 쏠편한 포켓론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시중은행의 대표적인 소액대출입니다. 금리, 한도를 잘 따져보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