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코로나19로 대출받으려는 직장인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무급휴직 등으로 급여를 제대로 못받고 있는 분들도 많고, 저금리이기에 대출을 받아 주식 등 투자를 계획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국민은행은 다양한 대출상품이 있는데 그 중 직장인이 쉽게 신청할 수 있는 KB직장인든든 신용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자격

재직기간 3개월 이상 국민은행 선정 우량 직장인 및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일반 직장인

 

정규직 공무원(최종합격자 포함), 군인(중사 이상), 교사는 재직기간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

최대 3억원 이내

 

재직기간 1년 미만 사회초년생은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최대 1억원 이내이며, 금융소외계층(최근 2년 이내 신용카드 실적 및 최근 3년 이내 대출실적 없는 고객)은 최대 3백만원 이내 기본한도 제공합니다.

 

금리

최저금리 2.27%

 

신용등급 1등급 기준 최저금리는 2% 초반대입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1%까지 적용이되며, 우대금리 적용 받을 시 최저금리가 2.27% 입니다. 

 

우대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를 모두 만족할 경우 1% 적용이 됩니다. 

- 실적연동 우대금리 : 최고 연 0.9%p 

  ①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우대 : 최고 연 0.3%p 

  ② 급여(연금)이체 관련 실적 우대 : 연 0.3%p 

  ③ 적립식예금(30만원 이상) 보유 우대 : 연 0.1%p 

  ④ 자동이체(3건 이상) 실적 우대 : 연 0.1%p 

  ⑤ KB 스타뱅킹 이용 우대 : 연 0.1%p 

- 12개월 변동금리 우대 : 연 0.1%p

상환방법

일시상환은 1년이며 최대 10년간 기한연장이 가능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최대 5년까지 입니다. 대출기간의 30% 범위 내에서 최장 12개월까지 거치기간 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영업점에서만 가능합니다.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최근 2개년도 급여명세서를 지참하여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국민은행의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한 신용대출은 KB Star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KB 직장인든든 신용대출은 금융인, 공무원/교직원, 군인 등 직업이 있으면 가능하니 국민은행이 주거래은행인 경우 신청해 보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