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부에서 신용대출 규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액대출, 중도금대출 등은 정부 규제에 해당되지 않는데, 이에 따라 소액대출이 더욱 더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1금융권에서도 여럿 소액대출 상품이 나와있습니다. 소액대출은 보통 한도가 300만원까지로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등급이 어느정도 이상만 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농협은행의 소액대출 상품인 올원비상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H농협은행 올원 비상금대출

대출자격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신청 가능합니다. 통신등급(Telco) 9등급 이내이며,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자여야 합니다. 요즘에는 대다수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기에 통신요금 연체이력 등 같은 별다른 사항이 없다면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도 통신등급으로 대출가능 여부를 판단합니다. 금융거래내역이 없는 대학생이나 청년, 무직자들을 통신요금 납부내역을 통해 상환가능여부를 판별하는 것입니다. 주부나 대학생, 무직자도 핸드폰을 자기명의로 보유하고 있다면 대출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대출한도

최소 50만원~최대 300만원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한도가 정해집니다.

금리

연 2.85~4.15% (신용등급 1등급 기준)

 

고정금리이며 우대금리는 최대 1.0% 적용됩니다. NH채움신용카드 보유 0.5%, 우량등급 우대(통신등급 1~3등급) 0.5% 우대 적용됩니다. NH농협 카드를 보유하고 있고 통신등급이 높다면 우대금리 1% 적용이 되기에 비상금 대출 받을 시에는 NH농협은행에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방법

스마트폰에서 가능합니다. NH뱅킹 어플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어플의 금융상품 > 대출에서 '올원 비상금 대출'을 찾아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하기를 찾아서 누르면 한도/금리를 알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1년이며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입니다.

 

원리금균등분할 상환방식이란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서 분할상환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매월 일정한 금액을 상환하게 됩니다.

 

 

300만원을 4% 금리로 대출받은 경우 매월 납부해야하는 금액은 255,450원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됩니다.

 

농협 비상금 대출의 아쉬운점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쓴 만큼 이자를 납부하면 되며 1년마다 기한연장이 가능해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말그대로 비상금 대출이지만, 농협 비상금대출은 일시금을 한번에 받으며 기간 연장이 되지 않습니다.

기타

중간중간 사용하며 채워놓는 마이너스통장 대출이 필요하다면 타 금융회사의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일시로 큰 금액이 필요한 경우 또한 농협 우대금리 적용받을 수 있는 경우 농협의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면 좋습니다.